전남 영광까지 달려간 힐스마트,
K 연구기관과 e-모빌리티 연구를 말하다

Tue Dec 08 2020 15:00:00 GMT+0000 (Coordinated Universal Time)

[컨트롤웍스 Tech show]
‘코로나 일상’에서 협력사들을 위한 이색 이벤트로 찾아간다 ②
- 12월 첫주 K기관 서, 찾아가는 Tech-show 힐스마트 선보여
- 단절 속에서도 친환경차 자율주행차 관계ㆍ고객사들과 협력
- 철저한 코로나 방역 속, 높은 이벤트 만족도로 지속 예정

지난 첫째주, 전기차(EV) 핵심기술 솔루션 기업 컨트롤웍스는 ‘찾아가는 Tech-show *힐스마트(HILSmart)’를 통해 고객사들을 찾았다. 얼어 붙은 시장에서도 연구기관을 만나 미래 모빌리티 개발 열기 나눴다. 특히, 진행 중이고 예정된 개발과 관련하여 실무적인 협력을 이야기했다.

‘코로나 일상에서도 현장에서 답을 구한다’를 모토로 본 이벤트는 안전하고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. 가장 먼저 방역을 위해 마스크를 제공하고, 차량 내외부에서 안내와 소개를 받을 수 있도록 준비했다. 또한, 임직원(방문자) 5명 내외로 참여를 제한하여 안내를 진행하고 있다. 본 행사의 또다른 특징은 편의를 위해 관계ㆍ고객사의 사옥이 위치한 곳에서 진행한다는 것이다.

(*힐스마트(HILSmart)는 컨트롤웍스가 자체 개발한 실시간 시뮬레이션 검증 장비의 브랜드명이다. 특히 힐스(HILS)를 적용한 BMS 힐스마트(HILSmart)는 최근 정부의 2020년 ‘미래자동차 확산 및 시장선점 전략’의 주요 정책 과제인 ‘배터리 시스템 가격 인하’에 필수적인 장비다.)



K연구기관 e-모빌리티연구센터에서 보내준 성원에 힘입어

3일, 개인용 이동수단인 e-모빌리티 개발과 활성화를 위해 연구하는 ‘K 연구기관(이하 K 기관)을 방문했다. ‘K기관’의 주 연구분야는 모빌리티 통합 제어, 정보융합 UX 디자인, 모빌리티 섀시 및 동력시스템 평가 기술이다. 모든 연구팀에서 ‘힐스마트’ 이벤트에 성원을 보내주며 함께 했다.

K 기관은 무엇보다 ‘미래 모빌리티 선도기술 확보’를 비전으로 R&D뿐아니라 인증과 평가 인프라 구축에도 힘쓰고 있다. ‘컨트롤웍스’는 BCS를 공급하며, E-모빌리티의 개발과 상용화를 위한 배터리시스템 개선에 함께 했다.

2021년 출시 예정인 ‘*전기차 전용플랫폼’을 통한 표준화/규모화 흐름 속에서도, 컨트롤웍스는 배터리 에너지밀도 개선과 구동부품 성능 제고를 위해 지속해서 협력할 예정이다.

(*전기차 전용플랫폼은 주요 부품모듈 시스템화ㆍ대량생산을 통해 200만원 수준 원가 절감이 가능한 플랫폼으로 21년 완성차 기업 H사에서 모델 4종을 출시 예정이고, 24년까지 개선할 예정이다. 특히, K 연구기관에서는 ‘초소형전기차용 개방형 공용플랫폼 기술 연구’를 진행중이다.)



한층 더 강화된 방역과 ‘힐스마트’

힐스마트 이벤트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상황에서 철저한 방역원칙을 준수하며 진행됐다.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가 2.5단계까지 격상된 상황 대비하여 한층 더 안전하게 즐길 수 있는 강화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. 함께해준 기업과 기관 임직원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‘힐스마트’를 지속할 예정이다.


※힐스마트 방문 일정은 컨트롤웍스의 홈페이지와 링크드인, 페이스북, 인스타그램, 카카오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. 또한, 방문 이벤트 신청은 support@control-works.co.kr에서 할 수 있다.

​문의하기

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81길 13, 

진일빌딩, 컨트롤웍스

02-555-1231

Logo_White.png

LINKS

CONTACT

Tel: 02-555-1231

06222 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81길 13, 진일빌딩 301호

카카오플러스 big.png

©2020 by CONTROLWORKS. All pictures cannot be copied without permission.